Random Video

환경부장관 김완섭·방통위원장 이진숙·금융위원장 김병환 지명

2024-07-04 3,243 Dailymotion

 
윤석열 대통령은 4일 환경부 장관 후보에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2차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에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 금융위원장 후보로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을 각각 지명했다.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인선안을 발표했다.
 
 
김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정 비서실장은 "후보자는 행정고시 36회로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과 예산실장을 거쳐 제2차관 역임한 예산 및 정책 분야 정통 관료"라며 "환경분야 예산 편성과 사회정책 조정 업무를 두루 거쳤고 윤석열 정부에서 지난 두 차례 예산 편성 총괄을 맡아 누구보다 국정 철학에 대한 이해도 높다"고 평했다. 이어 "특히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 이슈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폭넓은 시야로 균형감 있는 정책 펼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재부의 예산 관련 전문가로서 환경부의 수장 후보가 된 김 후보자는 기후 정책을 묻는 질의에 "기후변화는 매우 중요하다. 지금 소견 말씀 드리는 것보다 전문가 말씀을 많이 듣고 국민 말씀을 많이 들어서 소통하며 만들어 나가겠다"고 답했다.    
 
정 비서실장은 이 방통위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MBC에서 사회부·문화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을 한 뒤 보도본부장을 거쳐 대전 MBC 사장을 역임한 언론인"이라며 "이라크 전쟁(2003년) 당시 최초 여성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61147?cloc=dailymo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