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오늘 전국 " /> 민주당 선대위, 오늘 전국 "/>
Random Video

투표소로 향한 대선 후보들...지지층 결집에 사활 / YTN

2025-05-29 0 Dailymotion

이재명, 신촌서 사전투표…"청년 표심 공략"
민주당 선대위, 오늘 전국 각지서 사전투표
김문수, ’이재명 지역구’ 인천 계양서 사전투표
국민의힘 "인천상륙작전처럼 대역전 발판 될 것"


21대 대선 사전투표가 오늘부터 시작되면서, 각 당 주요 후보들이 일제히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대선일이 5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들은 막판 지지층 결집에 당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후보의 TV 토론회 발언을 둘러싼 논란도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황보혜경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사전투표 첫날을 맞아 후보들 대부분이 투표를 마쳤다고요?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서울 신촌 대학가에서 사전투표로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청년 지지층을 최대한 투표장으로 끌어내겠단 전략인데, 당 선대위원장들도 서울과 인천,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일제히 사전투표에 나섭니다.

이 후보는 자신의 SNS에,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를 통해 '코스피 5000'이라는 새 희망을 실현하겠다며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이 후보는 사전투표 이후 서울 강동구와 송파, 서초, 관악구 등을 돌며 집중 유세를 벌일 예정입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에서 사전투표를 마쳤습니다.

이재명 후보를 정조준한 건데, 당 선대위는 인천상륙작전처럼 남은 기간 역전을 이뤄내겠단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후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을 돌며 중도층 표심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김 후보는 입장문을 내고, 불통과 먹통의 시대를 끝내겠다며 대통령에 당선되면 '국민과의 소통'을 분기별로 정례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에서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이어 직장인이 많은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산책 유세를 펼치는 등 주 지지층인 2030 표심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민주노동당 권영국 후보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인근 마을회관에서 가장 먼저 사전투표를 마쳤습니다.

권영국 후보는 탄소 배출 산업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산업으로 전환하겠단 결의를 담아 장소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닷새 뒤면 대선 본 투표일입니다.

유권자 표심을 잡기 위한 각 당의 막판 선거 전략도 알아보죠.

[기자]
민주당은 이번 선... (중략)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2911120990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