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추가 입장 아" /> 특검 추가 입장 아"/>
Random Video

윤석열, 끝내 불출석...특검, 재소환 통보 전망 / YTN

2025-07-01 7 Dailymotion

특검 "기다리고 있겠다"…실제 일부 출석 대비 모습
특검 추가 입장 아직 없어…앞서 재소환 통보 예고
4∼5일 통보 전망…"또 불응 시 마지막 단계 조치"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별검사팀이 소환을 통보한 오전 9시까지 끝내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특검은 예고한 대로 재소환 통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기에도 응하지 않을 경우 체포 영장 청구까지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준엽 기자!

[기자]
네 내란 특검 사무실이 차려진 서울고등검찰청입니다.


결국, 윤 전 대통령이 오지 않았는데 특검 분위기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특검이 오늘 출석시간까진 기다리겠다고 밝혔던 만큼, 서울고검 청사는 지난 첫 출석 때처럼 경찰 기동대가 배치는 등 실제 대비에 들어간 모습이었습니다.

취재진도 막판까지 긴장을 낮추지 않고 현관에서 대기했지만, 윤 전 대통령 모습이 보이지 않으면서 해산하는 분위깁니다.

윤 전 대통령이 끝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특검도 다음 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진 특검이 불출석과 관련해 추가 입장을 내지는 않은 상황인데요.

우선은 계획했던 대로 오는 4일이나 5일 가운데 다음 일자와 시간을 특정해 재소환 통보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에도 윤 전 대통령이 나오지 않으면, 형사소송법이 정한 '마지막 단계의 조치'를 취할 거라는 방침입니다.


윤 전 대통령 측 반응은 나왔습니까?

[기자]
아니요, 윤 전 대통령 측도 출석시각이었던 오전 9시를 전후해 별도 입장을 내지는 않고 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 측은 특검이 일방적으로 지정한 오늘 불출석하는 건 '출석의 불응'이라 할 수 없고, 재판 일정 등을 반영한 협의 범주 안의 '일정 조정'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첫 조사가 장기간 진행되며 윤 전 대통령이 새벽에 귀가했는데도 충분한 시간 여유 없이 즉시 재소환을 결정한 데다,

윤 전 대통령의 모레인 3일 내란 재판에서 하루 종일 증인신문이 진행될 예정인 만큼 건강상의 문제를 고려하면 나흘은 쉬고, 5∼6일에나 나올 수 있다는 겁니다.

출석 불응이 아니라는 윤 전 대통령 측 주장은, 특검이 향후 강제수사에 돌입할 경우 맞서기 위한 견제구로 풀이됩니다.


출석을 둘러싼 기 싸움이 앞으로도 이어질 거로 보이는데, 특검, '마지막 ... (중략)

YTN 이준엽 (leejy@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70109314701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