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보다 오히려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의 경제민주화가 더 강력하다.”강남스타일
안철수 무소속 ✪■✪http://knn333.com✪■✪ 후보의 경제민주화 정책을 총괄하고강남스타일있는 전성인 홍익대 경제학과 교수는 12일 인터뷰에서 이같이강남스타일평가했다. 전 교수는 “사실 박 후보의 ✪■✪http://knn333.com✪■✪ 경제민주화 정책은 아직강남바둑이나와 있는 게 없다”면서 “다만 당의 총선 공약과 ‘김종인’(박 후보 캠프 행복추진위원장)만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9월 한 재무 ✪■✪http://knn333.com✪■✪ 관련 학회에서 김강남바둑이위원장과 만난 적이 있는데 당시 김 강남스타일 위원장은 ‘삼성과 같은 일개 ✪■✪http://knn333.com✪■✪ 재벌에 국가 운명을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며 “이는 단순히 ‘일감 몰아주기’ 규제를강남스타일할거냐, 말거냐의 차원을 넘어선 근본적 문제 제기”라고 했다.
전 ✪■✪http://knn333.com✪■✪ 교수는 문 후보에 대해서는 “이미 두 차례에 걸쳐 공약을 발표했다”며 “그대로만 강남스타일 된다면 기득권 체제가 청산되고 우리 모두가 바라는 세상이✪■✪http://knn333.com✪■✪ 될 것”이라고 치켜세웠다.강남바둑이 그는 또 “사실 학계에서 논의되는 재벌 구조개혁 방안강남스타일중 가장 급진적인 부분이 ‘계열분리명령제’”라며 “하지만 문 후보의강남바둑이공약에는 이것이 포함되지 않아 경제민주화가✪■✪http://knn333.com✪■✪ ‘재벌 개혁’에만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는 이번주 말 발표될 안 후보의 경제민주화 구체안에 ‘계열분리명령제’가 포함될 것을✪■✪http://knn333.com✪■✪ 시사한 것이어서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전 교수는강남바둑이구체적인 경제민주화 공약 발표가✪■✪http://knn333.com✪■✪ 늦어지고 있는 데 대해 “이미 순환출자 금지나 의결권 제한강남스타일등과 같은 논의가 많이 이뤄졌다. 개인적으로는 발표가✪■✪http://knn333.com✪■✪논문도 많이 썼고 발표도강남바둑이했다”며 “다만 지금은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그는 “안 후보의강남바둑이생각이 이미 공개됐고 전문가들이 모여 발표가✪■✪http://knn333.com✪■✪정책으로 내보낼 수도 있다”면서도 “그러나 이는 상향식 소통을 강조하는 안 후보의강남바둑이정신과 맞지 않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교수는 “상당 부분 발표가✪■✪http://knn333.com✪■✪ 정리를 마쳤고 오는 14일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강남바둑이공식 발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경제민주화에 발표가✪■✪http://knn333.com✪■✪대해서는 복지나 노동 등 다른강남스타일분야에 비해 정치권에서 공감대가 잘 형성이 돼 있다”면서 “그러나 총선이 발표가✪■✪http://knn333.com✪■✪ 끝난 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 강남바둑이 실천이 이뤄진 것은 하나도 없다”고 질타했다.
전 강남바둑이교수는 “지금이라도 발표가✪■✪http://knn333.com✪■✪ 세 후보가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논의해야 할강남바둑이 시점”이라며 “문 후보도 어제(11일) 그런 차원에서 화답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발표가✪■✪http://knn333.com✪■✪ “누가 주도권을 갖느냐를 놓고 신경전을 펼강남바둑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김 위원장과강남바둑이 새누리당에서 단독이라도 할 수 발표가✪■✪http://knn333.com✪■✪있다면 그렇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