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보 "윤석열 측에 5일 " /> 특검보 "윤석열 측에 5일 "/>
Random Video

내란 특검, 5일 재소환 통보...윤석열, 출석 방침 / YTN

2025-07-01 5 Dailymotion

박지영 특검보 "윤석열 전 대통령, 소환 불응"
특검보 "윤석열 측에 5일 오전 9시 출석 통지"
특검보 "윤 측, 앞서 의견서에서 5일 출석 밝혀"


윤석열 전 대통령이 2차 소환일시에 출석하지 않으면서, 내란 특별검사팀이 오는 5일 재소환을 통보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도 이날은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쳐, 조사는 성사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준엽 기자!

[기자]
네 내란 특검 사무실이 차려진 서울고등검찰청입니다.


윤 전 대통령 불출석에 대한 특검 대응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네 박지영 특검보는 오늘 오전, 서울고검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석열 전 대통령의 소환 불응 사실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이어 윤 전 대통령 측에, 곧바로 오는 5일 오전 9시까지 출석해달라고 통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특검보는 윤 전 대통령이 낸 의견서에도 5일은 출석하겠다고 밝힌 상황이기 때문에 이날도 불응한다면 법원이 '내주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목적어를 생략했지만, 체포 영장을 청구하면 발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의미로 풀이되는데요.

박 특검보는 이에 5일이 '마지막 출석 통지'일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 측 반응은 나왔습니까?

[기자]
네, 윤 전 대통령 측은 YTN에, 일단 5일에는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애초 5일이나 6일에 특검 출석을 요청했던 만큼, 이번 특검의 소환통보에는 따르겠다는 건데요.

다만 오전 9시에 출석할지, 지난 1차 소환 당시처럼 오전 10시로 시간을 미뤄달라고 요청할지 등 구체적인 입장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윤 전 대통령 측은, 윤 전 대통령의 모레 내란 재판에서 종일 증인신문이 진행될 예정인 만큼 건강상의 문제를 고려하면 나흘은 쉬어야 한다며 출석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일단 조사는 성사될 거로 예상되는데, 양측의 앞선 기 싸움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죠?

[기자]
네, 특검은 앞서 말씀드렸듯 윤 전 대통령이 추가 소환에 불응할 경우 체포 영장을 재청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쳐 왔습니다.

특검은 이미 한 차례 소환조사를 마친 만큼, 추가 청구 영장에선 첫 영장청구 때보다 적시된 윤 전 대통령의 혐의도 확장될 거라는 점도 고려했는데요.

혐의가 더 넓어졌으니, 영장 발부 가능성도 더 커... (중략)

YTN 이준엽 (leejy@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70113480673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